높새언덕

일본 맥주시장 가계지출비용 하락,

맥주가격 상승, 저가주류 판매 증가.

주류시장 소비 양극화.

 

맥주브랜드의 지속적인 프리미엄전략이 주류시장에서 맥주시장이 축소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요즘 대형할인점에서 일본맥주가 외국맥주기획전으로 많이 보인다고 생각했는데, 이런 원인이 있었군요.


나아가서 오롯이 프리미엄제품만이 시장에 남는다면, 프리미엄 전략마져 무용해지고 시장축소결과만 가져올 것 같습니다. 


맥주회사는 앞으로 프리미엄맥주를 넘는 새로운 고급브랜드를 런칭하거나 새로운 시장 찾기에 힘쓰겠군요.

 

지속적인 시장관리가 이래서 필요한 거군요.

 

 

 

 

참조기사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