높새언덕

오픈형 이어폰 mx400. 독일 젠하이져사의 히트상품. 생산지 : 중국 

두번이나 짝퉁을 구입하게 했던 녀석이 드디어 손에 들어왔다. 

이름은 같지만 신형이 나와서 소리가 바꼈다고 하는데 아이리버 번들밖에 못써본 나로선 비교가 불가하다.

그리고 이번 신형을 막귀인 내가 들어보았다. 소리가 좀 감동적인걸로 봐서는 정품인것 같다.

장점
가격이 저렴하다. 3만원짜리 이어폰과 비교되면서 1만원 초반대로 구매할 수 있다. 

 저음으로 유명한 녀석인데 오히려 고음이 더 마음에 든다. 해상력도 좋아서 다양한 음을 쏙쏙 들려준다. 내가 아는 악기의 소리는 모두 구분할 수 있다. 저가형에서 약하거나 빠지기 쉬운 소리들을 모두 표현하고 있다. 부드러운 발라드부터 미친락까지 잘 표현해 낸다. 특히 통기타 소리랑 피아노 소리가 맘에 든다. 살짝 오케같은 느낌을 준다.

 '깊은 울림'까지는 아니지만 EQ를 조절하여 저음의 매력을 높일 수 있다.



단점
 역으로 저음의매력은 오히려 모르겠다. 많은 판매자들이 제품의 매력을 '깊은 울림'이라고 하는데 그렇진 않다. 단점 까지는 아니지만 기대한 만큼은 아니다.

 소리가 고급스럽진 않은데 신기하게도 이어솜을 필수로 활용해야만 제대로된 소리가 난다. 이어솜을 사용하지 않으면 소리들이 어울리지 않고 귀를 거슬리게 한다. 그런데도 게이스에 같이 봉함되어온 이어솜은 내구성이 매우약해서 의미가 없다. 이어솜은 추가로 구매를 해야 한다.

 구매시에 많은 유사품들을 유의해야 한다. MX400의 유명세가 오래된 많큼 너무도 정교한 유사품이 팔리고 있다. 나는 유사품을 두번이나 구입했었다. 오히려 정품의 마감이 깔끔하지 못할지도 모른다. 세번째 사진 보면 줄에 찍힌건지 묻은건지 모를 흔적이 있다.

 

 

맨 아래 이어폰은 죽은소에서 싼맛에 구입한 깔끔한 이어폰. 가성비는 10% 정도 된다. 다이X이어폰에 비해서 MX400은 가성비가 200%는 나오는거같다. 저가형에도 큰 차이가 있음.